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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시, 25개 큰기업․대학․조사기관과 자율주행 등 미래교통 협력 날개 단다.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5:33

    -9. 첫 8(수)25의 산학연과 '자율 주행 등 미래 교통 기술 개발 및 실증 지원'협약 체결-자율 주행과 함께 5G·V2X커넥티드 카·보안·플랫폼 등 국내 최대의 미래 교통 협력 네트워크 구축-세계, 유 1의 5G상암(상암)자율 주행 테스트 베드 24시, 무료 개방 등... 자율 주행의 상용화 촉진-5G, V2X단말, 정밀도 로지도 관제 센터 주차, 충전 등 모든 시설 무료 이용, 전면 지원 약속 신생대 기업·대학에는 기술 실증의 기회를... 다이의 대기업들은 해외 진출의 교두보 제공, 서울시는 9. 첫 81(물)의 첫 4:00서울시청(소회의실 쵸쯔)에서 국내 자율 주행 관련 25개 대기업·대학·연구 기관과 '자율 주행 등 미래 교통 기술 개발 및 실증 지원'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것입니다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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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는 협약을 체결한 모든 쿵키오프 대학 기관에 세계, 유 1의 5G융합의 상암 자율 주행 테스트베드 등을 24시간 무료 개방하고 자율 주행 등 미래 교통 기술을 충분히 연마하고 실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의도 이프니다니다. 이를 통해 연구실을 친구로 삼아 실제 도로에서 다양한 실증을 통해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율 주행과 함께 V2X커넥티드 카·보안·플랫폼 등 국내 최대 규모, 미래 교통 협력 네트워크 구축>이번 협약은 국토부입니다 시웅헹 허가를 받은 자율 주행 차량을 보유한 하나 9개 쿵키오프 대학 연구 기관이 참여하게 되고 서울 도심에서 자율 주행 차량 운행을 실증할 수 있는 생태계가 처선데요. 역시 V2X코텍텟도 카, 5G관련 핵심 장비·플랫폼·차량 보수 등을 개발하는 큰 기업도 함께 하는 명실 공히 국내 최대 규모의 자율 주행 협력 네트워크가 구축 되는 계기가 마련될 전망 이프니다니다. <5G차량 통신 기술(V2X), 융합, 자율 주행 실증 특화 상암 테스트베드 무료 개방>​ 국토부와 함께 조성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민간에 개방될 상암 자율 주행 테스트 침대는 도심형*자율 주행 지원 C-ITS인프라가 특화 되어 있어, 5G등 우리 나라 신라의 앞선 IT기술 응용되고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자율 주행 등 미래 교통과 5G의 융합 서비스 실증 공간 이프니다니다. ​*기존 국내 자율 주행 테스트 침대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K-City로 폐쇄된 공간에 실제 도로 환경을 제공하며 자율 주행 연구 차량 인증 등에 활용 ​도 ▴ C-ITS인프라 ▴ 5G와 V2X차량단 이야기 ▴ 정도 로지도 ▴ 관제 센터 및 플랫폼 ▴ 사무·연구 공간 ▴주인 장 ▴ 전기 차 충전소 등 모든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자율 주행 기술 개발과 실증에 지장이 없도록 지원합니다. '5G의 융합, 자율 주행 테스트 베드'의 핵심은 이 3월 우리쟈, 신라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5G를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과 주변의 모든 것을 연결하는 V2X(차량 통신 기술)을 융합하는 것 이프니다니다. 차량에 부착된 센서만으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기존 자율주행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안정적인 실증이 가능해 완전 자율주행 시대의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 V2X(Vehicle to Everything)은 ▴ 차량과 차량(V2V)▴ 차량과 도로(V2I)▴ 차량과 사람(V2P)등 차량과 모든 것이 상호 통신하는 기술, 자율 주행 차가 센서에만 의존할 때는 놓치기 쉽지 않는 사각 지대의 위험의 정세, 악천후 때에는 교통 신호까지 정확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의 보양에 LTE(4G)보다 5~하나 0배 이상 빠른 초고속·초저 지연(0.0한개 초)통신인 5G까지 세계에서 처음으로 융합시키고 안전성을 더했습니다. 역시 국내 지자체 최초로 '자율주행 테스트베드 이용지침'을 수립하여 이를 협약에 포함시켜 테스트베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신생 대기업. 대학에는 기술 실증 기회를...> 다이의 큰 기업은 해외 진출의 교두보의 공급>​ 서울시는 아직 초기 단계의 국내 자율 주행 관련 새 큰 기업에는 테스트베드 내 모든 장비, 관제 센터와 편의 시설을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마음껏 기술을 시험·실증할 수 있도록'인큐베이터 지원'의 체계를 공급합니다. "역시 LG전자,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SK텔레콤, KT 등 대기업은 세계 각국의 비즈니스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도심 한복판에 있는 상암 자율주행 테스트베드에서 연마기술을 알려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도입니다" 서울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서울에서 자율주행 등 미래교통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꽃이 필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전망했습니다. <'20.5월 자율 주행 자동차 법 시행과 함께 상암을 "자율 주행 시험 운행 지구"로 신청>​시는 내년 5월 시행되는 '자율 주행 자동차 법(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로 상암 자율 주행 테스트 베드 1대를 '자율 주행 시험 운행 지구'로 신청합니다는 복안 이프니다니다. 이를 통해서 각종의 특례 규정을 활용하고 자율 주행 차량 개발과 운행에 머무르지 않고, 상암 1대를 운행하는 자율 주행 셔틀 버스나 공유 차량 서비스의 도입 등 여객 운송이 가능한 자율 주행 모빌리티 지구에 특화 되어 각종 규제 혁신도 함께 노력하고 명실공히'세계 자율 주행의 중심지'로 만들자는 의도 이프니다니다. 마지막으로 황보연 서울시 도시 교통 실장은 "서울은 지금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자율 주행, 커넥티드 카, 5G융합 교통 서비스 등 미래 교통 분야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하면서 명실상부 세계 수준의 교통 선진 도시로서 그 명성을 잇고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우리 나라 신라 미래 교통 산업의 육성과 세계 시장 진출에도 아낌 없는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자료:서울특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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