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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슬라 자율주행 차량 문제 NHTSA로부터 면죄부를 받은걸까? !!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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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믹크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은 2016년 7월 플로리다에 발생한 테슬라, 자율 주행 자동차 충돌 사망 문제에 대한 조사 결과를 금지도 발표했습니다. 이 조사 결과는 앞으로 미쿡 자동차 산업의 자율주행 시스템 산업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사안이기 때문에 업계와 학계는 물론 정치권에서도 매우 흥미로운 사건이었습니다. 약 6개월간 풀로리아에서 발생한 테슬라 자율 주행 문제의 차량의 사망 사건에 대해서 전 방위적 조사를 실시한 NHTSA는 테슬라의 자율 주행 시스템의 결함을 발견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실상 행정기관이 테슬라에 면죄부를 준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를 계기로 테슬라는 대규모 리콜과 법정 소송이라는 무거운 짐을 친구들과 함께 자율주행 분야의 왕좌를 계속 지킬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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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시 테슬라s 운전석에 타고 있던 조슈아 브라운(Joshua Brown)의 사망 사고를 낸 추돌 사건은 흰색 트레하나러가 자율주행 전체에서 주행 중이던 테슬라S의 직진주행 라인 오른쪽 차선을 가로지르는 순간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이 트레하나러를 인지하지 못하고 제동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아 추돌 사건이 발생해 운전자가 사망한 사건이었습니다. 당시 테슬라는 자율주행 시스템 카메라가 흰색 밤 하거의 매일을 배경으로 오버랩된 흰색 트레하나러를 차량으로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사건 원인을 밝혔습니다.그래서 테슬러는 플로리다에서 발생한 사건가 자율주행 시스템의 역사에서 유일하게 기록된 죽소음임을 강조했습니다. 사건 다음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조슈아 브라운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치명적인 대동소이 충돌 정세를 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이전보다 정교해진 레이더 감지 기능을 적용해 테슬라의 오토파하날롯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테슬라가 이 같은 개선사항을 발표했을 때 NHTSA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 원천기술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고 밝혀 양측의 생각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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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메 리카 도로 교통 안전국은 테슬라(Tesla)의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가 설계시 대책한 것처럼 작동했지만 충돌 문제가 발생할 때까지 운전자가 거리에서 7초 이상 전방을 주시하던 sound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이 연구발표는 문제 당시 테슬라S에 탑재된 자율주행시스템이 완벽한 자율주행장치가 아닌 부분 자율주행장치이며 이 같은 사실을 토대로 연구한 결과 테슬라의 자율주행장치에 오류가 없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시스템의 리콜을 피해 안심할 수 있는 연구 결과 발표였겠지만, 공교롭게도 NHTSA의 연구 결과 발표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이 운전자를 완전히 대체하는 완벽한 자율주행 시스템이 아님을 인증한 것입니다. 문제 이후 테슬라는 운전자가 안전한 운전을 하도록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운전자가 시각적 신호에 제대로 반응하지 않으면 보조시스템을 활성화하지 않도록 개선했다고 밝혔다. 결국 그동안 테슬라가 홍보해온 완벽한 자율주행이 아니라 실제로는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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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NHTSA)대변인 브라이언 토마스는 경로를 가로 지르는 차량을 탐지하는 것은 테슬라의 오토 파 1롯데 시스템의 기능을 넘는 상황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결론이 시사하는 바가 매우 높다고 소견합니다. 테슬라의 자율 주행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한계가 분명하게 나타난 것입니다. 2015년 테슬라가 자율 주행 장치(Autopilot)을 발매했을 때, NHTSA가 안전성 시험이 마지막 나쁘지 않는 아키 전에 시스템에 대한 대중의 접근을 왜 허가했는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코울 제기했고,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종이는 테슬라에 "자율 주행 장치"란 명칭을 사용하지 않도록 요구할 옷움니다. 왜냐하면 자율 주행 장치라는 단어가 운전자에게 차량의 오토 파 1롯데 시스템의 능력을 지나치게 신뢰하도록 이옷움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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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루네고 볼일 20일 6년 9월 이 회사는 자율 주행 장치(Autopilot)구동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카메라보다 레이더 센서의 신호를 보다 많이 반영되도록 개선했다.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운전자가 두 손으로 휠 스티어링을 잡지 않으면 자율주행장치도 작동하지 않도록 바꾼 것입니다.한편 테슬라 자동운전 시스템에 카메라와 컴퓨터 시스템을 납품한 회사들은 본인이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문제를 경고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측은 이를 무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모빌아이(Mobileye)는 자율주행장치가 출시되기 전에 운전자가 핸들을 사용하지 않으면 자율주행 시스템을 작동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것을 테슬라에 경고했습니다.  브라이언 토머스 대변인은 NHTSA 조사관이 모빌아이(Mobileye)로부터 자료를 받아 평가했지만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의 결함이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말해 여전히 문제를 남겼습니다. 테슬라는 그 당시 모빌아이(Mobileye)의 진술이 정확하지 않아 테슬라가 독자적인 비전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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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적으로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은 오토 파일럿이라는 이름을 붙여야 한다고 소견한다. 국내에서도 현대차 제네시스에 탑재된 자율주행 시스템을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이라고 부르듯 테슬라 역시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Semi Atuopilot로 명칭을 바꿔야 한다. 여전히 테슬라 홈페이지에는 완벽한 자율주행 하드웨어라는 표현을 쓰고 있습니다. 이는 명확하게 수정돼야 할 일이라고 소견한다. 이번 문재를 통해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시스템은 여전히 많은 부분에 대해 개선의 여지가 있으며 소비자가 곡해하기 쉬운 광고를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소견한다. 역시 국내에서도 자율주행 시스템을 탑재한 차량에서 운전자가 무턱대고 주행하는 영상이 소비자에게 시스템을 과도하게 의존할 수 있는 귀취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자율주행 시스템을 소개할 때 이 부분을 충분히 고지할 의무가 있으며, 국내 자율주행차량이라도 핸들을 벗어나면 자율주행 모두에 제한을 둬야 한다는 소견이다.다니엘과 재기의 테슬라 자율주행차 문재결과 발표공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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