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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자마자 리뷰 - 고령가 소년 살인문제] 어둡게 부식된 미래 앞에 선 소년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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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년 세상을 떠난 대만 출신의 거장 에드워드 두 감독의 대표작으로, 나에게 와서 26년 만에 쵸소리우에 국내 정식 공개한 영화<코료은카 소년 살잉뭉지에>을 보았습니다.공식의 러닝 타임이 4태 테러로 3분 모자란 만큼 관람하는 것 자체가 하나종의 '도전'이지만, 영화가 감동의 가치는 그'도전'이라는 것이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 4태 테러가 재미 있는 경험과 쟈은후(후) 할 수는 오프 우 나'영화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서 우리가 떠올리는 거짓 없이 거의 모든 그림이 이 영화 한편에 뒤(뒤)겨 있다는 점에서 아주 소중한 경험입니다.<코료은카 소년 살잉뭉지에>는 실제로 하나 96한 나이에 있던 대만 최초의 미성년자의 살인 뭉지에울 소재로 합니다.제목에도 살인문재라는 단어가 버젓이 명시돼 있으니 어두운 사회극, 범죄극인 줄 알죠, 제목 속의 살인문재는 그냥 결과의 하과일 뿐 영화는 그보다 훨씬 풍부한 정서를 맛보고 있어요.4태 테러에 가까운 시대 동안 영화는 주인공 사진 수컷(장 첸)를 놓고 학교와 가족 등 공동체에 대한 의자 새, 밍(양 존이)과 샤오마(뒤(후), 강)과 캣(왕기에에), 허니(임 홍명)과 슬라이(치에은홍유)등 관계에 대한 의자 새, 그 때문에 그 모든 것을 둘러싼 세상의 공기에 대한 이수 트리를 너무 뒤(뒤)이후(뒤)에 전개합니다.가뜩이나 긴 시간의 중국에서 글재주와 편지를 촘촘하게 배치하는 스타 한명이 아니라 영화는 제목만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아주 느긋하고 서정적인 톤을 수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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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영화가 이러쿵저러쿵 늘 그랬듯이 화상조각은 그 사이 고이케 주변에서 화어과인은 묵직한 문재와 겹쳐 각별한 의미를 갖게 됩니다.시코쿠 대륙에서 열린 공산당과 국민당 사이의 이른바 국공내전에서 공산당이 승리하고 국민당은 대만으로 건너가 중화민국 정부가 수립된 이후 계속된 불안한 정세, 그런 가운데 과로하지도 않아도 위태롭기 때문에 우리 세대까지 보호하는 과로가 아니었던 기성세대의 무력감, 그리고 과로가 아닌 이들의 미래를 스스로 지키기 위해 소년 갱단과 같이 왜곡된 형태의 독자 활동을 계속하던 젊은 세대의 폭력이 어우러져 매우 평범하다고 생각했던 소년의 여름에 채색을 내기 시작합니다.프렌드와의시끄러운지난날,일에대한사랑앞에서설레는마음으로가득찼던소년기에는그런어두운시절의그림자가점점 짙고넓게물들기시작할것입니다.내성적이지만 평범했던 소년이 어떻게 비운의 주인공으로 변해가는지를 따라가다 보면 영화처럼 비정상적으로 굴곡지고 기구한 사정이 갑자기 닥친다는 식이 아닙니다.가랑비에 옷이 젖지 않도록 시대를 두껍게 가렸던 분열과 폭력이 어른 세대를 굴복시키고, 그런 시대에 대한 새로운 방어장치로 폭력에 익숙해져 가던 어린 세대의 암흑화는 서서히 소년의 미래조차 시커。게 부식시켜 갑니다.한 위로 잠입하는, 그 시대의 폭력은 전천될 수 있다면, 더 과인이 될 수 있다고 믿었던 소년의 미래까지도 굴복시켜, 정말 결국 비극은 한 차원적인 분노가 아니라, 과인을 꿇어앉힌 시대의 폭력 앞에 더 이상 견딜 수 없다는 무력감이 불러옵니다.영화는 극적인 순간을 중심으로 문재를 다루고, 러닝터로서 스를 단축시키는 대신, 굳이 기과의 인기도 긴 시간, 소년의 인생을 좀먹는 그때, 그 세상의 어둠을 천천히 바라보고, 영화라는 형태의 대중 엔터테인먼트에서 마냥 소비할 수는 없는, 때로는 이렇게 간접 경험에 다가가서 그 아득한 무게를 느껴야 하는 현실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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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영화가 예기하는 것은 시대는 어떻게든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다만 내가 시대를 규정하는 어떤 사고에 휘말리지 않더라도, 나쁘지 않아도 관계있는 사람이 얽히지 않더라도 시대는 내 의지와 상관없이 적응해야 하는 고유의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고, 그 공기 속에서 개인은 무사히 호흡하기 위해 태도를 바꾸고, 나쁘지는 않은 것입니다.인간은 나는 나쁘지 않고 1수 있을 때 자존감이 가장 높아질 수 있는 존재지만 시대 속의 인간은 내가 괜찮은 아이들을 주장합니다라고 말하기가 굉장히 위험한 1라는 그 슬프고 사실 때문에 어두운 미래에 나쁘지 않아아 가는 이 영화 속의 소년의 이야기는 무섭기보다 슬프게 느껴집니다.고령소년 살인사고는 지금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중화권 배우 장첸 씨의 데뷔작이기도 하지만 그 밖에도 새로운 얼굴의 배우들이 만들어내는 쓸쓸하고 순수한 분위기가 매우 인상적입니다.주인공 샤오치를 연기한 장첸배우는 성인배우 때 활약 장면에서는 달갑지 않았던, 길들여지지 않은 순수와 저항이 공존하는 얼굴이 감탄을 자아냅니다.순정을 품고 시대의 어둠을 너희로 투영하는 그 눈빛은 동양의 리버 피닉스를 떠올리게 하기도 합니다(이 영화 속에서 장첸은 실제 아버지, 형과 함께 가족 연기를 하기도 했습니다).덧붙여, 이 영화가 아내소음이자 마지막 출연작인 민역의 양정이 배우가 전하는 폭력의 시대 속에서 단독영롱한, 그래서 오히려 바라보는 사람들의 감정을 가차없이 무너뜨리는 교정되지 않은 아름다움이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정영연이라는 현실에 있는 듯한 캐릭터로 웃음소리를 내는 캣 역의 왕계찬, 잠깐 등장하지만 조각 같은 외모로 인물의 이상적인 캐릭터를 실감나게 전달하는 허니 역입니다.홍인 등, 이것은 어떻게 지낼지 궁금할 정도로 활약을 하는 어린 배우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어린 배우라고 하지만 26년이 지났으니 모두 40세를 넘긴 것입니다.)세상을 떠난 지 10년이 지 나쁘지 않고는 이 영화를 통해서 쵸소움 접한 에드워드 두 감독의 작품 세계는 시대와 긴밀히 연결된 인간의 모습을 통해서 세상을 구성하고 있는 무수한 형태의 빛과 그림자를 최대한 있는 당신으로(후)아내는 큰 의지와 작은 기술, 넓은 이야기와 깊은 인물의 영화를 만든다는 소견을 받앗슴니다.분량의 제약이 있는 만큼 영화가 실재하는 세계 자체를 뒤(뒤)아 내는 것이 쉽지 않은데,<코료은카 소년 살인 사건>을 보면서 50여년 전 그 세계 안에 든 나쁘지 않는 소견을 받았네요.에드워드 양 감독이 더 오래 머물면서 우리에게 이런 경험을 전해드렸어야 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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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스페셜 패키지로 본 만큼 영화가 끝난 후 특별한 기념품을 받았습니다.영화 속 아름다운 장면이 게재된 20일 8년 달력과 엽서 5종, 손거울을 받았네요.많은 인물들이 나쁘지 않고 이름도 비슷하고 각 인물마다 별명과 본명이 따로 있기 때문에 영화를 보면서 그런 부분들을 머릿속에서 꼼꼼하게 정리하고 나쁘지 않아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자막에 오타가 상당히 보인 점은 아쉬웠습니다."아이들"이 "이놈들"에게, "여보, 아이버림"이 "없어져 버려"에 나쁘지는 않다고 하는 식의 오타는, 그렇다고 해도 등장인물의 이름이 잘못 표기되는 경우도 있어, 더욱 안타까웠습니다.친구 샤오마의 집에 온 주인공 샤오츠의 이름이 뭐냐는 샤오마의 어머니의 질문에(실제로는 샤오츠라고 대답하는데도)샤오마요라고 자막에 나쁘지 않을 때가 있었습니다.


    아래는 더 스페셜 패키지 기념품의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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